책육아.엄마표.홈스쿨

46개월 남아 책육아 -방출책 후기1

헤오미 2023. 6. 24. 09:51
반응형





마르고 닳도록 보던 책들을 정리할 필요를 느껴서 근래에 대거 방출했던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아이 책육아에 진심이고
창작책을 많이 읽히는게 좋을거같아
창작에 쏟아부었던
3~4세 시기였던거 같다


책장 비우기를 하면서 당근에 처분하며 한질한질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1. 그레이트북스- 도레미곰



뭐 다른 설명이 필요할까요?
마르고 닳도록 봤다
너무좋은책 영유아 부모님들 창작필수템 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원도 너무 좋고 세이펜 콕콕 찍어가며
아이가 정말 재밌게 봤다
정말 왕강추bb

도레미곰만 있을때는 이 책이 그렇게 좋은지 못느껴졌었다
그런데 추후 다른 창작 전질들을 들이고나니
그제서야 비교가되어 눈에 보이더라
와 이책 좋아요 훌륭합니다 bbb






2. 그레이트북스- 놀라운자연



와 우리아이 최애책!!
중간에.증간본까지 추가구매했다
책이 너덜너덜해질정도로 봤다

워낙 자연관찰을 좋아해서
내가 유도하지 않아도 아이가 항상 꺼내오는
1순위 책

보드북 양장본 할것없이
두루두루 너무 잘 만드신듯
책육아의 초석을 다지는데 톡톡히 역할을 해주었다 여행이든 할머니댁이든 어딜가든 항상 책을 두세권 가지고 다녔는데
그때마다 꼭 챙겨야했던 놀자운자연 강추이다 왕강추!





3. 키즈스콜레-마이퍼스트월드


이책은 책육아인지 책사는육아인지 헷갈릴때 ㅋㅋㅋㅋㅋㅋㅋㅋ판단력부족으로 무작정 들였던 책이다ㅋㅋㅋ( 과소비인정)


물론 이제와 생각해보면
아이가 요술봉으로 책을 비춰보면서
책과 많이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기에 후회하지는 않는다

딱 유아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용도이다.오래 소장할책은 아닌거같고
왜냐면 유아백과인데 전달하고자 하는 지식의 깊이가 현저히 얕다
걍 나열
예를들어 젖먹이 동물 책이다 하면
자세한 설명없이 그냥 젖먹이동물을 쭉 나열해놓은게 전부이다


그래도 어째든
나는 이 책으로 아이가 책을 놀이화하며 가까이 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정말 사실이다

그물독서하기 좋고
또 어릴때부터 접해서인지
우리애는 도서관을 가더라도 백과사전류를
덥석덥석 잘 꺼내온다

요즘 최애책 진짜진짜 재밌는@@@그림책 시리즈도 백과사전류인데
굉장히 좋아한다

백과사전류 읽어주다보면 엄마 목터져나가는데
(이 책은 왜 도대체 세이펜이 안되는것이야ㅠㅠ잉잉잉~~~하면
우리아이가 정말 좋아한다 ㅋㅋㅋ그래도 읽어줘 끝까지 읽어줘 하면서)


꽤 많은 글밥이여도 끝까지 잘 듣고 있는다는거
심지어 목차도 읽어야함......컥......;;
목차 안읽고 넘어가면 꼭 지적질함 ....읽으래.....효...오오자..;


하튼 가격이 사악해서 그렇지
아이들 흥미 끄는데는 좋은것 같다
꿀팁은 그냥 중고로 사시는게.. 정가는 너무 가격이 사악하다






4. 뉴차일드애플

창작책 서칭하다보면 굉장히 유명한책이다
후기가 너무너무 극찬 일색이길래
때마침 공구가로 구매했다


동화책을 많이 접하다보니 국가별 작가들의 특징이 말로 설명할순 없지만 분명히 존재한다

전반적으로 전집자체가 일본스러운느낌?
일본작가책들이 많이 수록 되어서 그런 것 같다

그래도 우리애는 참 재밌게봤다
내용도 어렵지 않고 쉽게쉽게 술술 읽힌다
정말 의도 그대로
다양하게 읽히고 싶으시다면? 그렇다면 추천이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기도 하고


책 기둥이 먼가 촌스러워서 책장에 꽂아두면
별로안이뻐...(가지가지 하죠? 눼...ㅋㅋ)

그래서 엄마는 손이안가...ㅋㅋㅋㅋㅋㅋ
책기둥이 촌스럽다는건 먼소리야 싶지만
진심임...사실임......컹...


여튼 근대 약간 머라할까
오래된책을 개정하고 개정하고 개정한것이라
내용도 약간 옛스럽다

도레미곰이나 라라랜드 같은 세련되고 톡톡튀는맛이 없달까


여튼 뭐 나는 왕강추는.아니고
나처럼 창작을 다양하게 접해줄 용도면 읽히시고 그게아니면
도레미곰이나 라라랜드 먼저 아이에게 접하게 할것같다






정말 너무나도 주관적인 책 후기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

'책육아.엄마표.홈스쿨' 카테고리의 다른 글

46개월 남아 책육아-방출책 후기2  (0) 2023.06.25
5살 책육아 현상황  (1) 2023.06.16